(주)씨아이그룹

사내벤처 운영기업

현재 자사가 진행하는 사업부 외 신사업부에 대한 발굴 또는 검증 측면에서 범위적으로 크게잡고 있는 것이 바로 사내벤처입니다.

회사가 보유한 내부의 전문 연구인력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직접 사업과 연결해보자는 취지에서 사내벤처를 진행하였습니다. 사내인력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업의 사업 발전 추진력을 결합하여 새로운 신규사업 개척과 모기업과의 상생관계를 이룰 수 있게 하는 것이 사내벤처의 목표입니다.

(주)씨아이그룹은 2019년 사내벤처 운영기업으로 선정되어 2020년 현재 사내벤처 5개팀, 분사창업기업 1개팀을 육성중입니다.

사내벤처팀

  • Sleepbuy

    “미래 수면 산업 플랫폼 메이커, Sleepbuy”

    현대인들의 수면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시장을 선점하고자 수면 분석 어플을 제작하였습니다. 간단한 설문과 수면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 솔루션 & 제품 추천 서비스로, 모기업 “마고 앤 로렌”과 연계하여 수면의 질을 높이는 IOT 커머스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 Workly

    “인테리어, 건축 업계 직접 매칭 플랫폼, Workly”

    발주자-작업자 직접 매칭 플랫폼 입니다. 작업자 입장에서는 인력낭비와 임금체불 문제를 해결하고 시간단위로 수익이 책정돼 보다 효율적인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발주자에게는 이용의 편의성 도모, 작업자 신상∙이력 조회와 평가 시스템을 통한 신뢰도 향상이 가능합니다.

  • MEDI in

    “진입장벽을 해소하는 의료기기 리패키징 & 리디자인”

    시중에 판매되는 의료기기 패키징의 가장 큰 문제점인 복잡한 디자인과 난해한 제품설명은 일반인들의 의료기기 접근장벽을 높일 뿐 아니라 판매업자도 악성 재고가 쌓여 손해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료기기 업체들의 재고를 저렴히 납품받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리디자인 & 리패키징 후 판매합니다.

  • CI Factory

    "굴패각을 재자원화한 친환경 세제"

    환경문제들을 개선하고자 본 사내벤처팀은 해안에 쌓인 굴패각을 자원화하여 살균력이 높은 천연성분을 추출하고, 친환경 세제에 접목하여 합성세제로 인한 수질오염의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냈습니다. 올해 완성품 제작 예정이며 완성품 생산시 협업사 “클린아이디어”에 전량 독점 납품한다는 LOI를 체결했습니다.

  • 백주닭

    “닭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식수첨가제”

    우리나라의 양계장 밀집 사육은 닭의 스트레스를 현저히 증가시켜 면역력과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한마리만 질병에 걸려도 집단폐사가 발생합니다. 항생제 남용은 항생제 잔류 등의 문제를 야기하기도 합니다.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보다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닭의 면역력을 증진 시켜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자 본 식수첨가제를 개발하였습니다.

  • 육류직거래 중개 플랫폼

    “고기 유통의 혁신”

    축산농가에서 생산된 축산물이 중간 유통을 거치는 과정에서 과도한 유통 마진이 붙어 소비자들은 30% 상승된 금액을 지불하게 됩니다. 본 사내벤처팀은 이런 불합리하고 복잡한 유통구조를 해결하기 위한 플랫폼을 제작하였습니다.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합한 상품분석∙가격비교 카테고리를 제작하고 유통과정을 최소화시켜 신속하게 전달합니다.